lxc-top(1) lxc-top(1)

lxc-top - 컨테이너의 통계정보 표시


lxc-top
[--help] [--delay delay] [--sort sortby] [--reverse]

설명

lxc-top는 컨테이너의 통계정보를 표시한다. 출력은 매 delay초마다 갱신된다. 그리고 sortby로 지정한 항목에 대하여 정렬을 수행한다. lxc-top명령어는 현재 터미널의 크기에 맞게 가능한 많은 컨테이너를 표시한다. 'q'를 누르면 나갈 수 있다. 정렬 항목의 문자를 입력하면 그 항목에 대해 정렬한다. 해당 문자를 두번 입력하면 정렬 순서가 바뀐다.

옵션

화면을 갱신하는 시간을 초단위로 지정한다. 기본값은 3초이다.
이름, CPU 사용량, 메모리 사용량에 대해 정렬한다. sortby 인수에는 최소한 한개의 n, c, b, m, k 문자가 있어야 하며, 각각 CPU 사용량, 블록 I/O, 메모리 사용량, 커널 메모리 사용량을 가리킨다. 기본값은 'n'이다.
정렬 순서를 바꾼다. 기본 동작은, 이름은 오름차순 알파벳 정렬이고 값은 내림차순 정렬(큰 값이 먼저)이다.

예제

컨테이너를 1초마다 갱신하면서, 메모리 사용량으로 정렬해서 표시한다.

주의

성능상의 이유로, 커널 메모리 제한이 걸려있지 않다면 커널 메모리 사용량을 집계하지 않는다. 메모리 제한이 걸려있지 않다면, lxc-top는 커널 메모리 사용량을 0으로 표시한다. 만약 집계되는 컨테이너가 하나도 없다면, KMem 열은 표시되지 않는다. 메모리 제한은

      lxc.cgroup.memory.kmem.limit_in_bytes = number

으로 컨테이너 설정파일에서 지정할 수 있다. lxc.conf(5) 를 참고하면 된다.

참조

lxc(7), lxc-create(1), lxc-copy(1), lxc-destroy(1), lxc-start(1), lxc-stop(1), lxc-execute(1), lxc-console(1), lxc-monitor(1), lxc-wait(1), lxc-cgroup(1), lxc-ls(1), lxc-info(1), lxc-freeze(1), lxc-unfreeze(1), lxc-attach(1), lxc.conf(5)

2024-04-05